2024.03.19 (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농식품부 전직원, 지역 외식 소비 촉진에 팔 걷고 나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전직원, 지역 외식 소비 촉진에 팔 걷고 나선다

코로나19 대응, 지역 내 식당 방문을 통한 외식소비 촉진

  • 기사입력 2020.02.19 11:33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 소비 및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하여 2.19일(수)부터 3월말까지 세종시 외식업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7일 정부에서 발표한 ’코로나19 대응 관광·외식업 긴급 지원방안‘ 중 ’구내식당 의무휴무제 한시적 확대‘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농식품부는 외식산업 전담부처로 솔선수범하는 차원에서 보다 적극적인 외식업 활성화 캠페인 시행 방안을 마련하였으며, 소속·산하 기관에도 자체 실정에 맞게 소비 캠페인에 동참토록 조치하였다.

                                    

농식품부 본부 내 13개 실·국과 52개 부서 모두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본 캠페인에 참여하며 실국 단위는 세종시 외곽(조치원, 장군면, 공주시 등) 지역의 음식점을 캠페인 기간 동안 2회 이상 방문하고, 부서 단위는 세종청사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고운동, 아름동, 종촌동, 다정동 등)의 음식점을 주 2회 이상 방문토록 권장할 계획이다.

                                    

원거리 이동에 따른 복무는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유연근무*를 적극 활용해서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점심시간 연장에 따른 부서별 업무공백이 없도록 부서별 날짜, 시간, 인원 등을 적절히 분배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라 외식뿐 아니라 소비 위축이 지역사회에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외식업계와 지역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