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속초9.8℃
  • 비10.5℃
  • 흐림철원8.8℃
  • 흐림동두천9.6℃
  • 흐림파주9.5℃
  • 흐림대관령5.8℃
  • 흐림춘천10.2℃
  • 구름많음백령도10.9℃
  • 비북강릉9.7℃
  • 흐림강릉10.3℃
  • 흐림동해10.4℃
  • 비서울11.6℃
  • 흐림인천11.8℃
  • 흐림원주11.8℃
  • 흐림울릉도11.0℃
  • 비수원11.3℃
  • 흐림영월11.1℃
  • 흐림충주11.6℃
  • 구름많음서산12.1℃
  • 흐림울진11.2℃
  • 비청주12.1℃
  • 비대전12.2℃
  • 흐림추풍령10.1℃
  • 흐림안동11.0℃
  • 구름많음상주11.1℃
  • 흐림포항12.0℃
  • 구름조금군산13.1℃
  • 흐림대구12.0℃
  • 구름많음전주13.4℃
  • 흐림울산11.2℃
  • 흐림창원13.9℃
  • 구름많음광주13.5℃
  • 구름많음부산14.5℃
  • 구름많음통영13.3℃
  • 구름조금목포13.7℃
  • 흐림여수13.8℃
  • 구름조금흑산도14.3℃
  • 구름많음완도15.8℃
  • 구름많음고창13.6℃
  • 흐림순천12.8℃
  • 흐림홍성(예)12.7℃
  • 흐림10.8℃
  • 구름많음제주16.2℃
  • 구름조금고산14.7℃
  • 구름조금성산16.5℃
  • 구름많음서귀포17.1℃
  • 흐림진주12.6℃
  • 흐림강화10.1℃
  • 흐림양평11.2℃
  • 흐림이천11.2℃
  • 흐림인제9.9℃
  • 흐림홍천10.1℃
  • 흐림태백7.1℃
  • 흐림정선군9.6℃
  • 흐림제천10.0℃
  • 흐림보은10.7℃
  • 흐림천안11.5℃
  • 흐림보령12.6℃
  • 구름조금부여14.0℃
  • 흐림금산12.0℃
  • 구름많음12.6℃
  • 구름많음부안15.1℃
  • 흐림임실13.3℃
  • 구름조금정읍14.0℃
  • 흐림남원13.6℃
  • 흐림장수12.2℃
  • 구름많음고창군13.6℃
  • 구름많음영광군13.2℃
  • 구름많음김해시13.0℃
  • 흐림순창군14.0℃
  • 구름많음북창원14.2℃
  • 구름조금양산시14.6℃
  • 구름많음보성군15.5℃
  • 구름조금강진군15.6℃
  • 구름많음장흥15.1℃
  • 맑음해남14.3℃
  • 구름많음고흥14.8℃
  • 흐림의령군13.4℃
  • 구름많음함양군12.5℃
  • 흐림광양시12.8℃
  • 구름조금진도군13.9℃
  • 흐림봉화10.4℃
  • 흐림영주10.5℃
  • 흐림문경10.5℃
  • 흐림청송군10.5℃
  • 흐림영덕11.5℃
  • 구름많음의성12.4℃
  • 구름많음구미12.8℃
  • 구름많음영천11.5℃
  • 흐림경주시11.8℃
  • 흐림거창10.9℃
  • 흐림합천12.6℃
  • 흐림밀양12.9℃
  • 흐림산청12.0℃
  • 구름많음거제14.1℃
  • 흐림남해14.0℃
  • 구름많음14.2℃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2억포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2억포 돌파

최초 ‘스틱형 홍삼’의 꾸준한 성장, 2030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인기

  • 기사입력 2020.02.19 11:10


에브리타임 누적판매수량(포).jpg

에브리타임 누적판매수량(포)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 판매수량 2억포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셈이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2012년 출시 후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누적 판매수량은 2013년 3백만포, 2015년 2천5백만포, 2017년 1억1천만포로 급속히 성장하면서, 2019년에는 2억포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비결로 섭취의 간편함과 휴대의 용이성을 꼽는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누구나 홍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바꿔놓았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탄생 배경에는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을 간편하게 섭취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의견이 있었다. KGC인삼공사는 간편함을 선호하는 라이프 트렌드를 바탕으로 홍삼농축액을 숟가락 등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하고 휴대하기 편한 형태로서 작은 스틱형태의 파우치를 고안해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아 ‘에브리타임(EVERYTIME)’으로 지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로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실제로, 2030세대의 정관장 총 매출 비중은 2012년에 5% 수준으로 머물렀지만 최근에는 15%대를 훌쩍 넘어섰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장점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KGC인삼공사 서정일 브랜드실장은 “출시 당시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지만, 이제는 전 연령층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큰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공 이후 홍삼 제품 뿐만 아니라 식품·제약업계까지 ‘에브리타임’과 같은 스틱형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라는 수식어와 함께 ‘스틱형 제품’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다.


KGC인삼공사는 여행, 골프 등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활동을 할 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여행용 에브리타임, 골프용 에브리타임 등 고객군별로 세분화하여 라인업을 강화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2포를 귀여운 패키지에 담아 쉽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만든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이 완판되었고, 2030을 겨냥해 만든 관련 유튜브 동영상 또한 2천만 조회 수를 넘기며 화제가 되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처를 확대 중이다. 유통 확대를 바탕으로 소비도 증가하는 셈이다. 스틱형 홍삼 제품은 낱개 포장도 가능한 만큼 정관장 매장 뿐 아니라 편의점이나 H&B샵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