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6 (수)

  • 흐림속초3.2℃
  • 맑음-1.0℃
  • 맑음철원1.3℃
  • 맑음동두천1.3℃
  • 맑음파주1.5℃
  • 맑음대관령-0.4℃
  • 맑음백령도4.2℃
  • 비북강릉4.0℃
  • 흐림강릉5.0℃
  • 흐림동해5.2℃
  • 맑음서울3.7℃
  • 맑음인천3.5℃
  • 맑음원주2.8℃
  • 흐림울릉도4.6℃
  • 맑음수원2.3℃
  • 맑음영월4.9℃
  • 맑음충주4.0℃
  • 맑음서산4.3℃
  • 흐림울진6.1℃
  • 구름조금청주6.0℃
  • 구름조금대전7.0℃
  • 흐림추풍령4.9℃
  • 박무안동4.6℃
  • 구름조금상주5.0℃
  • 흐림포항9.3℃
  • 흐림군산7.1℃
  • 박무대구6.8℃
  • 흐림전주8.2℃
  • 흐림울산8.7℃
  • 흐림창원7.9℃
  • 비광주9.0℃
  • 흐림부산8.5℃
  • 흐림통영8.4℃
  • 박무목포6.8℃
  • 흐림여수8.6℃
  • 흐림흑산도7.1℃
  • 흐림완도9.7℃
  • 흐림고창7.4℃
  • 흐림순천7.5℃
  • 맑음홍성(예)5.7℃
  • 흐림제주11.7℃
  • 흐림고산10.4℃
  • 흐림성산11.4℃
  • 박무서귀포14.0℃
  • 흐림진주7.8℃
  • 맑음강화3.2℃
  • 맑음양평2.6℃
  • 맑음이천3.2℃
  • 맑음인제1.5℃
  • 맑음홍천-0.6℃
  • 흐림태백0.9℃
  • 맑음정선군3.2℃
  • 맑음제천3.6℃
  • 맑음보은5.9℃
  • 맑음천안5.0℃
  • 맑음보령5.9℃
  • 맑음부여6.1℃
  • 흐림금산6.4℃
  • 흐림부안7.9℃
  • 흐림임실7.0℃
  • 흐림정읍7.0℃
  • 흐림남원8.3℃
  • 흐림장수5.6℃
  • 흐림고창군7.1℃
  • 흐림영광군7.4℃
  • 흐림김해시8.2℃
  • 흐림순창군7.6℃
  • 구름조금북창원7.9℃
  • 흐림양산시9.1℃
  • 흐림보성군8.8℃
  • 흐림강진군9.2℃
  • 흐림장흥8.6℃
  • 흐림해남7.3℃
  • 흐림고흥7.7℃
  • 흐림의령군8.3℃
  • 흐림함양군6.2℃
  • 흐림광양시8.6℃
  • 흐림진도군8.1℃
  • 흐림봉화6.7℃
  • 맑음영주4.5℃
  • 맑음문경4.5℃
  • 맑음청송군5.7℃
  • 흐림영덕6.8℃
  • 맑음의성6.0℃
  • 맑음구미6.3℃
  • 흐림영천6.6℃
  • 구름많음경주시8.1℃
  • 구름많음거창5.7℃
  • 구름많음합천6.9℃
  • 흐림밀양9.1℃
  • 흐림산청6.4℃
  • 흐림거제8.6℃
  • 흐림남해8.0℃
CJ제일제당, 햇반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 기용… 잡곡밥 시장 확대 박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CJ제일제당, 햇반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 기용… 잡곡밥 시장 확대 박차

즉석밥 시장 내 잡곡밥 성장 트렌드 맞춰 햇반 잡곡밥에 부합하는 새 브랜드 모델 선정

  • 기사입력 2020.02.14 10:36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새 모델 강하늘 이미지.jpg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새 모델 강하늘 이미지

 

CJ제일제당이 햇반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기용했다. 최근 즉석밥 시장 내 잡곡밥 카테고리 성장에 따라 햇반 잡곡밥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모델 기용을 통해, 이를 계기로 즉석잡곡밥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즉석밥 시장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건강을 고려한 잡곡밥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진다. 실제로 즉석밥 시장 내 잡곡밥 카테고리는 닐슨 코리아 기준 최근 3개년(2017년~2019년) 약 12% 비중인데, 지난해 543억원으로 커지며 전년 대비 15% 성장률을 보였다. 즉석밥 전체 시장(지난해 전년 대비 7% 성장)과 흰밥 카테고리(지난해 전년 대비 6% 성장)보다 더 빠른 속도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새로운 모델을 통해 잡곡즉석밥 시장 확대에 보다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햇반 브랜드 새 모델인 배우 강하늘은 모델 발탁 전 여러 후보군을 두고 진행한 사전 이미지 조사에서 ‘바른, 믿을 수 있는, 성실한, 건강한’ 등 속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햇반 잡곡밥’과 가장 높은 적합도를 보였다.

 

햇반 잡곡밥이 총 8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것처럼 그도 다양한 역할을 팔색조처럼 소화해내며 고유 캐릭터와 입지를 다져가는 중이라는 점에서 햇반 잡곡밥과 어울린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997년 오곡밥 출시를 시작으로 흑미밥, 발아현미밥, 찰보리밥, 100% 현미밥, 매일잡곡밥, 매일콩잡곡밥, 매일찰잡곡밥까지 다양한 잡곡밥을 내놓으며 시장 변화를 주도해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새 모델 기용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3월 6일까지 CJ제일제당 전문몰 ‘CJ더마켓(www.cjthemarket.com)’에서 햇반 기획전을 진행한다. 햇반 구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햇반 에디션, 햇반 쿠커, 강하늘 서명이 들어간 햇밥 잡곡밥 기프트 세트 등을 증정하는 행사다. 또 강하늘 인터뷰 영상도 제작해 햇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17일부터 업로드해 서비스한다.

 

노현경 CJ제일제당 브랜드마케팅팀 과장은 “다양한 잡곡으로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햇반 잡곡밥과 배우 강하늘의 건강하고 바른 이미지가 잘 어우러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잡곡밥을 지어먹는 가정이 많은 데 비해 잡곡즉석밥 시장 규모는 아직 크지 않아 확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새 모델 기용을 계기로 햇반 매일잡곡밥을 중심으로 즉석잡곡밥 시장을 키워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