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목)

  • 맑음속초3.0℃
  • 맑음-0.6℃
  • 맑음철원-1.3℃
  • 맑음동두천-0.5℃
  • 맑음파주-0.8℃
  • 맑음대관령-2.7℃
  • 구름조금백령도3.3℃
  • 맑음북강릉4.7℃
  • 맑음강릉5.6℃
  • 맑음동해4.8℃
  • 맑음서울-0.8℃
  • 맑음인천0.0℃
  • 맑음원주0.7℃
  • 구름많음울릉도4.2℃
  • 맑음수원0.7℃
  • 맑음영월1.9℃
  • 맑음충주0.2℃
  • 구름많음서산3.2℃
  • 맑음울진5.8℃
  • 맑음청주2.0℃
  • 맑음대전3.1℃
  • 맑음추풍령1.1℃
  • 맑음안동2.0℃
  • 맑음상주3.0℃
  • 맑음포항5.2℃
  • 맑음군산4.4℃
  • 맑음대구3.6℃
  • 맑음전주3.4℃
  • 맑음울산6.0℃
  • 맑음창원4.8℃
  • 맑음광주5.5℃
  • 맑음부산5.7℃
  • 맑음통영7.1℃
  • 구름조금목포5.0℃
  • 맑음여수6.6℃
  • 구름많음흑산도7.8℃
  • 구름조금완도7.7℃
  • 맑음고창4.4℃
  • 맑음순천4.5℃
  • 구름조금홍성(예)2.5℃
  • 구름조금제주8.6℃
  • 구름많음고산8.6℃
  • 구름많음성산8.9℃
  • 구름조금서귀포10.7℃
  • 맑음진주6.9℃
  • 맑음강화0.9℃
  • 맑음양평1.6℃
  • 맑음이천1.5℃
  • 맑음인제0.4℃
  • 맑음홍천1.1℃
  • 맑음태백-0.6℃
  • 맑음정선군0.6℃
  • 맑음제천-0.1℃
  • 맑음보은2.7℃
  • 맑음천안2.0℃
  • 맑음보령3.6℃
  • 맑음부여3.8℃
  • 맑음금산2.8℃
  • 맑음부안4.4℃
  • 맑음임실2.9℃
  • 맑음정읍3.4℃
  • 맑음남원3.3℃
  • 맑음장수1.3℃
  • 맑음고창군3.7℃
  • 맑음영광군4.5℃
  • 맑음김해시5.8℃
  • 맑음순창군3.5℃
  • 맑음북창원3.2℃
  • 맑음양산시6.3℃
  • 맑음보성군6.6℃
  • 구름조금강진군6.9℃
  • 맑음장흥6.3℃
  • 구름조금해남6.2℃
  • 맑음고흥5.4℃
  • 맑음의령군6.0℃
  • 맑음함양군4.9℃
  • 맑음광양시6.2℃
  • 구름많음진도군6.5℃
  • 맑음봉화2.0℃
  • 맑음영주2.1℃
  • 맑음문경2.0℃
  • 맑음청송군2.1℃
  • 맑음영덕4.0℃
  • 맑음의성3.8℃
  • 맑음구미4.3℃
  • 맑음영천5.0℃
  • 맑음경주시4.2℃
  • 맑음거창3.1℃
  • 맑음합천5.5℃
  • 맑음밀양5.6℃
  • 맑음산청4.6℃
  • 맑음거제6.3℃
  • 맑음남해6.3℃
중국 광군제 홀린 농심의 매운맛!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중국 광군제 홀린 농심의 매운맛!

일 매출 700만 위안, 역대 최대

  • 기사입력 2019.11.14 13:00

광군제_농심 타오바오몰 이미지.jpg

광군제_농심 타오바오몰 이미지

 

 

농심이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光棍節)에서 올해도 최고 매출을 갱신했다. 농심은 지난 11일 광군제 하루 동안 온라인에서 700만 위안(약 11억 6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매출 500만 위안 대비 40% 성장한 수치다.

 

농심의 광군제 성과는 사전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 농심은 신라면과 김치라면 등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키지 제품을 구성하고, 온라인 광고를 집중적으로 집행해 중국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광군제를 앞두고 열흘간 할인된 가격에 사전 구매 예약 신청을 받는 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펼쳤다.

 

농심 관계자는 “알리바바 타오바오몰, 징동닷컴 등 중국 내 대표 온라인 채널에서 신라면을 비롯한 인기 브랜드의 판촉과 마케팅을 집중했다”고 전했다.

 

이번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제품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다. 한국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다양한 제품을 한번에 구매해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중국 소비자의 지갑을 열었다. 그 뒤를 이어 신라면 봉지(5개입), 김치라면 봉지(5개입) 등이 순위에 올랐다.

 

타오바오몰에서 농심 라면을 구입한 중국 소비자들은 “면발이 정말 쫄깃하고 진짜 맛있다! (??面??道?的太美味?!)”, “(신라면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世界上最好吃的面)”, “(신라면블랙사발은) 전자레인지로 2분만 조리하면 끓여먹는 것과 똑같이 맛있다(微波?打了?分?、味道??不?、和煮的一?的感??好吃)” 등의 구매후기를 남겼다.

 

농심의 중국 온라인 사업은 매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13년 말 국내 식품업계 중 최초로 타오바오몰에 농심 공식몰(?心官方旗?店)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사업에 뛰어든 농심은 2014년 온라인에서 210만 달러 매출을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5년만에 10배 이상 성장을 이뤄 올해 약 2200만 달러의 최고 매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온라인 사업의 비중은 해마다 커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온라인 트렌드에 발맞춘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중국 내 K푸드 열풍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광군제는 2009년 알리바바그룹이 타오바오몰을 통해 독신자를 위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시작한 것이 유래다. 알리바바는 올해 11번째를 맞은 광군제에서 2684억 위안(약 44조 6000억원)의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