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건산업진흥원, 녹색성장 성과 기여 인정

기사입력 2019.11.05 09: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환경부 주관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감축 우수기관 선정


    (191104) 보건산업진흥원, 녹색성장 성과 기여 인정-기관상장단체 사진.jpg

    보건산업진흥원, 녹색성장 성과 기여 인정-기관상장단체 사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 ‘18년도 감축 실적 우수기관” 으로 선정됐다.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는 「저탄소 녹생성장 기본법」에 의거하여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시도교육청, 공공기관, 지방공사 등 공공부문에서 온실가스‧에너지 절약 목표를 설정하고, 이행실적을 관리하는 제도로 2020년까지 기준배출량 대비 30%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흥원은 ’18년 온실가스 감축률을 ’17년 25.9% 대비 7.9%p를 더 감축한 33.8%를 달성하여 「전년대비 순감축률 상승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진흥원은 이번 성과로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공공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 운영성과 보고대회」(10월 30일, KW컨벤션센터)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우수기관 수상(기관 상장, 시상금 2천만원)과 함께 개인표창을 받았다. 

     

    진흥원은 전력 및 도시가스 감축 활동, 차량 10부제 및 2부제 운영, 생활 속 에너지 절약 활동 등을 실천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해왔다. 앞으로도 친환경자동차 도입과 지속적인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이번 우수기관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