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화장품 수출 신(新)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입력 2019.10.31 13: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폴란드, UAE, 말레이시아 팝업부스 운영, 35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대한민국 화장품(K-뷰티)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新)시장 발굴을 위해 러시아(9.27)를 시작으로 폴란드(10.1), 말레이시아(10.3), UAE(10.17)에서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 운영지원 사업”(이하 팝업부스 사업)은 높은 품질에도 불구하고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유망국가 현지에서 전략적 홍보를 진행하기 위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우선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10월 1일부터 5일간 ’Korean Island of Beauty’라는 주제로 운영한 팝업부스는 국내 중소·중견화장품 5개사의 제품을 홍보·전시하였으며, 바이어 수출상담회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팝업부스 운영 후에도 연말까지 화장품 판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는 현지 소비자, 유명인, 바이어 등이 참여하였고, 특히 폴란드 유명 여배우 Anna Korcz를 초청하여 한국화장품 소개와 팬들과의 사진촬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지 언론 홍보를 통해 우리 기업 제품의 홍보 효과를 높였다.

      

    이외에도 핸드케어 마사지, 메이크업 시연, 유명인, 초청 간담회 및 다과회,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 행운권 추첨, 현지 소비자 반응 조사 등을 진행하였으며,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44만 달러(40만 유로)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다음으로 UAE 두바이에서는 한류박람회(KBEE 2019 Dubai) 공동 홍보관을 활용하여 화장품 팝업부스를 운영하고 B2B, B2C 행사를 진행하였다.

      

    국내 중소·중견기업 화장품 8개사의 제품을 홍보·전시하였으며, 중동 바이어 1:1 수출상담, 일반 참관객 대상 화장품 홍보 및 체험 제공, 브랜드쇼, SNS 인플루언서 홍보, 현지 소비자 설문조사 등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동 최대 유통기업인 Lulu International과 200만 달러,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유통기업 Beautylook Saudi와 100만 달러, LITIJAHAT ALOLYA Company와 50만 달러 등 총 35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팝업부스 운영기업인 ㈜코리안프렌즈는 중동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유통기업인 샤라프DG(SharafDG)와, 팝업부스 참여기업인 메디힐, 제이엠솔루션, 포렌코즈, 에이바이봄, 스키네이처, 코스알엑스는 터키 유통기업과 수출계약 진행 중에 있다.

      

    마지막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는 The Star, The Sun 등 20개 현지 언론사를 초청하여 언론 홍보를 진행하고, 20만 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4명)와의 뷰티 토크를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을 홍보하였다.

      

    또한 피부 진단 서비스, 포토존 이벤트, 현지 소비자 설문조사, 제품 체험, 현지 온라인 판매와 현장 판매가 함께 진행되었다.

       

    진흥원 관계자는 “해외 화장품 홍보·팝업부스 운영을 통해 우리 화장품 기업의 신(新)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여 우리 기업들의 성과가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팝업부스는 화장품 수출 유망국가에 화장품 홍보판매장 진출 전 테스트베드로서, 화장품 시장 다각화를 위한 신(新)시장 개척, 해외 바이어 및 잠재소비자 발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중소 화장품 기업의 안정적인 현지 진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각 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외 화장품 홍보·판매장 및 팝업부스 성과를 공유하는 “해외 화장품 판매장 개척지원 성과교류회”를 오는 11월 1일(금) 양재동 엘타워컨벤션에서 개최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