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1 (금)

  • 맑음속초-3.3℃
  • 맑음-9.7℃
  • 맑음철원-11.3℃
  • 맑음동두천-9.4℃
  • 맑음파주-10.4℃
  • 맑음대관령-11.9℃
  • 맑음춘천-9.8℃
  • 눈백령도-0.1℃
  • 맑음북강릉-3.1℃
  • 맑음강릉-1.7℃
  • 맑음동해-1.6℃
  • 맑음서울-6.6℃
  • 맑음인천-5.8℃
  • 맑음원주-6.5℃
  • 흐림울릉도2.3℃
  • 맑음수원-7.3℃
  • 맑음영월-8.8℃
  • 맑음충주-8.4℃
  • 맑음서산-3.8℃
  • 맑음울진-2.6℃
  • 맑음청주-4.0℃
  • 맑음대전-5.3℃
  • 맑음추풍령-4.2℃
  • 맑음안동-5.0℃
  • 맑음상주-3.3℃
  • 맑음포항-2.1℃
  • 맑음군산-1.8℃
  • 맑음대구-1.5℃
  • 구름많음전주-1.2℃
  • 맑음울산-1.7℃
  • 맑음창원-2.7℃
  • 눈광주-0.6℃
  • 맑음부산-1.3℃
  • 구름조금통영-1.2℃
  • 눈목포0.5℃
  • 맑음여수0.6℃
  • 구름많음흑산도5.1℃
  • 흐림완도2.2℃
  • 구름많음고창-1.6℃
  • 구름많음순천-1.8℃
  • 맑음홍성(예)-4.4℃
  • 맑음-5.8℃
  • 흐림제주6.0℃
  • 흐림고산6.1℃
  • 흐림성산3.7℃
  • 구름많음서귀포5.9℃
  • 맑음진주-3.8℃
  • 맑음강화-8.2℃
  • 맑음양평-6.8℃
  • 맑음이천-7.6℃
  • 맑음인제-8.5℃
  • 맑음홍천-9.5℃
  • 맑음태백-8.6℃
  • 맑음정선군-7.9℃
  • 맑음제천-9.4℃
  • 맑음보은-5.3℃
  • 맑음천안-5.2℃
  • 맑음보령-2.2℃
  • 맑음부여-3.3℃
  • 맑음금산-5.2℃
  • 맑음-4.1℃
  • 구름많음부안-0.8℃
  • 구름조금임실-2.4℃
  • 구름많음정읍-1.5℃
  • 맑음남원-4.1℃
  • 구름많음장수-4.2℃
  • 구름많음고창군-1.5℃
  • 구름많음영광군-1.5℃
  • 맑음김해시-2.3℃
  • 맑음순창군-2.2℃
  • 맑음북창원-0.7℃
  • 맑음양산시-0.8℃
  • 맑음보성군-0.8℃
  • 흐림강진군0.7℃
  • 맑음장흥0.0℃
  • 흐림해남0.5℃
  • 구름조금고흥1.0℃
  • 맑음의령군-5.8℃
  • 맑음함양군-4.5℃
  • 맑음광양시-1.7℃
  • 구름많음진도군0.5℃
  • 맑음봉화-4.0℃
  • 맑음영주-4.6℃
  • 맑음문경-3.4℃
  • 맑음청송군-5.9℃
  • 맑음영덕-3.2℃
  • 맑음의성-8.8℃
  • 맑음구미-2.8℃
  • 맑음영천-2.6℃
  • 맑음경주시-1.7℃
  • 맑음거창-3.3℃
  • 맑음합천-4.9℃
  • 맑음밀양-3.4℃
  • 맑음산청-2.2℃
  • 맑음거제0.7℃
  • 맑음남해1.2℃
“비비고 응언”··· 20만 베트남 인구 K-푸드 즐겼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비비고 응언”··· 20만 베트남 인구 K-푸드 즐겼다

지난 8월부터 운영한 푸드트럭 성료···베트남의 발달된 길거리 음식 문화 활용해 K-푸드 전파

  • 기사입력 2023.11.20 10:16

CJ제일제당 이미지_베트남 푸드트럭 행사.jpg


CJ제일제당이 베트남의 발달된 길거리 음식 문화를 활용해 K-푸드를 전파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월부터 약 3달 동안 베트남에서 운영한 '한국의 여정'(Korean Journey)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푸드트럭을 타고 호치민을 시작으로 하노이까지 베트남 전역을 누비며 비비고 제품들을 선보인 이번 행사는 11개 도시, 90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전통시장, 주택가, 야시장, 대학가에서 만두, 김치, 떡볶이, 김스낵 등을 선보였으며, 총 방문객 수는 약 20만명에 이른다.

 

CJ제일제당은 아직 비비고 제품들을 판매하지 않는 지역인 박닌, 하이퐁 등에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소비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현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만두였다. 만두를 처음 접한 한 소비자는 “스프링롤, 딤섬과 비슷하면서 피는 더 얇고 소를 씹는 식감은 더 풍부하다”며 현장에서 바로 비비고 만두를 구매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한국 드라마에서 보던 떡볶이를 직접 맛 볼 수 있어 좋았다”, “다양한 K-푸드를 먹어볼 수 있는 자리였다” 등의 호의적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제품에 대한 반응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었던 행사라 평가했다. 현장에서 받은 소비자들 피드백은 향후 베트남 식품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2016년과 2017년 CJ Foods Vietnam(舊킴앤킴(Kim&Kim))과 CJ Cautre(舊까우제(Cau Tre)), CJ Minh Dat(舊 민닷푸드(Minh Dat Food)) 등 베트남 현지 식품업체 3곳을 인수한 바 있으며, 지난해 2월 최첨단 통합생산기지를 구축하며 베트남 식품사업 확대에 적극 나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베트남은 새로운 문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젊은 층 인구 비중이 높아 성장성이 큰 시장”이라며, “베트남 전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접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