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심혈관질환 예방 위해 우산을 펼쳐요” 사노피, 심장 건강 관리의 달 맞아 사내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9.09.26 12: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노피, PCSK9 억제제 ‘프랄런트®’, 항혈소판제 ‘플라빅스®’ 등 심혈관질환 치료영역에서 다양한 의약품 포트폴리오 보유
    19일, 임직원과 함께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막는 사내 행사 진행, 심혈관질환 위험 감소에 기여 의지 다져

    [사진자료1] 프랄런트.jpg

    [사진] “심혈관 질환 환자에 통합 맞춤 치료 솔루션 제공”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의 전문의약품 사업부는 ‘콜레스테롤의 날(9월 4일)’과 ‘세계 심장의 날(9월 29일)’ 등 심장 건강 관리가 강조되는 달을 맞아 9월 19일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심혈관질환(CVD, cardiovascular disease) 치료 영역에서 다양한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사노피가 사내 임직원들과 함께 위험인자 교육∙관리를 통해 심혈관질환 위험 감소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사내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빗방울 모형으로 심혈관질환 재발 또는 사망 위험을 높이는 요소(LDL 콜레스테롤, 죽상혈전성 질환, 고혈압, 심방세동 등)가 설치된 포토존에서 우산을 쓰고 빗방울을 막는 체험을 하며 폴라로이드 기념 사진을 찍었다. 우산은 사노피의 심혈관질환 관련 주요 의약품인 ▲PCSK9 억제제 ‘프랄런트®’ ▲항혈소판제 ‘플라빅스®’ ▲항고혈압제 ‘아프로벨®’ ▲항부정맥제 ‘멀택®’등을 상징한다.

     

    죽상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ASCVD)을 포함한 심뇌혈관 질환은 한국인 사망 원인 2위에 속하며(2017년 기준), 심혈관질환의 주요 위험 인자인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고혈압 유병률은 꾸준히 증가 추세에 있다. 국내 심방세동 유병률은 2006년 0.73%에서 2015년 1.53%로 지난 10년간 2.1배 증가하였고, 오는 2060년에는 5.8%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

     

    사노피는 현재 PCSK9 억제제 ‘프랄런트®(성분명: 알리로쿠맙, alirocumab)’, 국내 항혈소판제 시장 1위인 ‘플라빅스®’9, 항부정맥제인 ‘멀택®’ 등 다양한 심혈관질환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죽상동맥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의 심혈관질환 위험 감소에 대한 새로운 적응증을 허가받은 PCSK9 억제제 ‘프랄런트®(성분명: 알리로쿠맙, alirocumab)’는 국내에서  ▲확립된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을 가진 성인 환자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킴으로써 심혈관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다른 위험 인자들의 교정에 대한 보조요법으로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이형접합 가족형 및 비가족형) 또는 혼합형 이상지질혈증 환자에서 식이요법에 대한 보조요법으로 투여가 가능하다. 최대 내약 용량의 스타틴 또는 스타틴 및 다른 지질 저하 치료제와 병용하여 사용하거나, 스타틴 불내성 환자에서 단독으로 또는 다른 지질 저하 치료제와 병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을 가진 성인 환자에서는 스타틴이 금기인 환자에서도 단독 또는 다른 지질 저하 치료제와 병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2가지 용량의 프리필드 펜 주사제(75mg/mL, 150mg/mL)로 출시돼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 처방할 수 있다.

     

    항혈소판제 치료제인 ‘플라빅스정75mg®’은 ▲허혈뇌졸중, 심근경색 또는 말초동맥성질환이 있는 성인 환자에서 죽상동맥경화성 증상의 개선 ▲급성관상동맥증후군이 있는 성인 환자에서 죽상동맥경화성 증상의 개선 ▲한 가지 이상의 혈관성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고, 비타민 K 길항제(VKA) 투여가 적합하지 않으며, 출혈 위험이 낮은 심방세동 성인 환자에서 뇌졸중을 포함한 죽상혈전증 및 혈전색전증의 위험성 감소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아프로벨®’은 ▲본태고혈압 ▲고혈압 치료요법으로서 고혈압을 가진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장병에 효능 효과가 있으며, ‘멀택®’은 발작성 또는 지속성 심방세동 병력을 가진 현재 정상 동율동(sinus rhythm)인 심방세동 환자에서 심방세동으로 인한 입원 위험성 감소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