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맑음속초16.9℃
  • 흐림11.9℃
  • 흐림철원11.3℃
  • 흐림동두천10.4℃
  • 흐림파주10.0℃
  • 맑음대관령9.5℃
  • 흐림춘천12.2℃
  • 박무백령도10.7℃
  • 맑음북강릉16.2℃
  • 맑음강릉17.3℃
  • 맑음동해16.5℃
  • 박무서울10.7℃
  • 흐림인천9.6℃
  • 흐림원주12.3℃
  • 맑음울릉도18.1℃
  • 박무수원10.5℃
  • 흐림영월11.4℃
  • 흐림충주11.2℃
  • 흐림서산11.0℃
  • 맑음울진15.8℃
  • 흐림청주11.2℃
  • 흐림대전10.8℃
  • 구름많음추풍령10.1℃
  • 맑음안동11.8℃
  • 흐림상주12.0℃
  • 맑음포항14.0℃
  • 구름많음군산12.2℃
  • 맑음대구13.6℃
  • 구름조금전주12.3℃
  • 맑음울산14.1℃
  • 맑음창원15.0℃
  • 맑음광주11.4℃
  • 맑음부산14.5℃
  • 맑음통영14.5℃
  • 맑음목포12.0℃
  • 맑음여수13.3℃
  • 맑음흑산도13.5℃
  • 맑음완도13.1℃
  • 맑음고창12.3℃
  • 맑음순천11.2℃
  • 흐림홍성(예)11.0℃
  • 흐림10.5℃
  • 맑음제주13.7℃
  • 맑음고산14.2℃
  • 맑음성산16.1℃
  • 맑음서귀포16.2℃
  • 맑음진주12.8℃
  • 흐림강화9.5℃
  • 흐림양평11.3℃
  • 흐림이천11.5℃
  • 흐림인제12.5℃
  • 흐림홍천12.0℃
  • 구름많음태백11.9℃
  • 흐림정선군11.6℃
  • 흐림제천10.1℃
  • 흐림보은10.4℃
  • 흐림천안11.0℃
  • 흐림보령11.4℃
  • 흐림부여10.4℃
  • 흐림금산9.9℃
  • 흐림10.5℃
  • 맑음부안13.0℃
  • 흐림임실10.2℃
  • 맑음정읍12.6℃
  • 맑음남원9.5℃
  • 구름많음장수6.6℃
  • 맑음고창군12.2℃
  • 맑음영광군12.1℃
  • 맑음김해시13.7℃
  • 맑음순창군11.1℃
  • 맑음북창원15.5℃
  • 맑음양산시15.6℃
  • 맑음보성군13.2℃
  • 맑음강진군12.6℃
  • 맑음장흥11.8℃
  • 맑음해남12.7℃
  • 맑음고흥13.3℃
  • 맑음의령군11.9℃
  • 맑음함양군12.0℃
  • 맑음광양시13.5℃
  • 구름조금진도군13.1℃
  • 맑음봉화12.1℃
  • 구름조금영주12.9℃
  • 구름조금문경12.2℃
  • 구름많음청송군11.0℃
  • 맑음영덕13.8℃
  • 맑음의성8.6℃
  • 맑음구미12.8℃
  • 맑음영천13.6℃
  • 맑음경주시14.5℃
  • 맑음거창7.5℃
  • 맑음합천10.9℃
  • 맑음밀양12.2℃
  • 맑음산청11.4℃
  • 맑음거제14.1℃
  • 맑음남해13.5℃
  • 맑음14.7℃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델몬트주스 소병 제품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본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델몬트주스 소병 제품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본상 수상

- 요랄라, 마셨을 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라벨, 뚜껑, 바코드 등에 담아 브랜드 정체성 표현
- 델몬트주스, 햇살 가득 받은 신선한 과일 원료 사용한 점 알리기 위해 태양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적용

  • 기사입력 2019.08.21 11:02

 

요랄라 스파클링 2_2019레드닷어워드.jpg

 

롯데칠성음료의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과 ‘델몬트주스 180ml 소병’ 제품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19’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은 탄산의 청량감에 요구르트 발효액을 더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제품으로, 제품명 또한 요구르트와 흥얼거림의 의성어 ‘라라(LaLa)’를 합성해 만들어졌다. 제품 디자인에 귀여운 캐릭터의 윙크하는 표정, 웃는 표정, 상큼한 표정 등 요랄라를 마셨을 때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라벨, 뚜껑, 바코드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담아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패턴들이 용기에 양각으로 인쇄되어 음료를 마시는 동안 입안에서 느껴지는 요구르트 맛과 탄산의 톡톡 쏘는 청량감이 손의 촉감으로 전해지도록 한 점도 주목을 받았다.

 

델몬트주스는 햇살을 가득 받고 자란 건강하고 신선한 과일을 원료로 사용한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태양을 모티브로 한 기하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 주스의 내용물 색상과 조화를 이루며 과일별 정체성이 드러나도록 삼각형 패턴 디자인이 적용되어 가시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곡선 구간이 없는 일자형 유리 용기를 활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점도 돋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자체 디자인센터에서 용기 및 라벨 디자인에 대한 기획, 설계, 제작 등 모든 과정을 주도한 것으로도 의미가 깊었는데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까지 하게 되어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지난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가 패키징 부문 본상을 받은 데 이은 쾌거로 앞으로도 더 나은 사용자 친화적 패키징 디자인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55년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고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내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5,500여 개 작품이 출품되어 경합을 벌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