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2 (목)

  • 맑음속초3.4℃
  • 구름많음0.3℃
  • 맑음철원-0.1℃
  • 맑음동두천2.5℃
  • 구름많음파주0.8℃
  • 맑음대관령-2.6℃
  • 맑음백령도7.3℃
  • 맑음북강릉3.8℃
  • 맑음강릉4.7℃
  • 맑음동해4.5℃
  • 맑음서울5.5℃
  • 맑음인천5.8℃
  • 맑음원주4.0℃
  • 구름조금울릉도7.7℃
  • 맑음수원4.4℃
  • 맑음영월2.7℃
  • 맑음충주2.2℃
  • 구름많음서산5.1℃
  • 맑음울진4.8℃
  • 맑음청주5.5℃
  • 맑음대전4.8℃
  • 맑음추풍령4.1℃
  • 맑음안동4.0℃
  • 맑음상주5.6℃
  • 맑음포항6.9℃
  • 구름조금군산6.1℃
  • 맑음대구7.8℃
  • 맑음전주5.2℃
  • 맑음울산6.2℃
  • 맑음창원8.2℃
  • 구름조금광주6.3℃
  • 맑음부산7.7℃
  • 맑음통영8.1℃
  • 구름많음목포7.3℃
  • 맑음여수7.4℃
  • 구름많음흑산도7.9℃
  • 구름많음완도8.6℃
  • 맑음고창5.8℃
  • 맑음순천4.5℃
  • 맑음홍성(예)5.0℃
  • 구름많음제주9.0℃
  • 맑음고산9.8℃
  • 흐림성산8.6℃
  • 구름많음서귀포12.4℃
  • 맑음진주6.2℃
  • 맑음강화3.4℃
  • 맑음양평3.6℃
  • 맑음이천3.1℃
  • 흐림인제1.8℃
  • 구름조금홍천2.5℃
  • 맑음태백-0.9℃
  • 흐림정선군2.1℃
  • 맑음제천1.0℃
  • 맑음보은1.3℃
  • 맑음천안2.5℃
  • 맑음보령4.4℃
  • 맑음부여1.9℃
  • 맑음금산1.6℃
  • 맑음3.5℃
  • 맑음부안7.5℃
  • 맑음임실0.3℃
  • 맑음정읍4.2℃
  • 구름조금남원1.5℃
  • 맑음장수-0.8℃
  • 맑음고창군3.2℃
  • 맑음영광군6.8℃
  • 맑음김해시7.4℃
  • 맑음순창군5.0℃
  • 맑음북창원8.6℃
  • 맑음양산시7.5℃
  • 맑음보성군6.5℃
  • 구름조금강진군6.7℃
  • 구름조금장흥4.3℃
  • 구름많음해남6.8℃
  • 구름조금고흥4.3℃
  • 맑음의령군3.9℃
  • 맑음함양군1.0℃
  • 맑음광양시6.8℃
  • 흐림진도군8.3℃
  • 맑음봉화1.3℃
  • 맑음영주4.4℃
  • 맑음문경6.1℃
  • 맑음청송군1.6℃
  • 맑음영덕4.3℃
  • 맑음의성2.6℃
  • 맑음구미6.7℃
  • 맑음영천5.1℃
  • 맑음경주시4.5℃
  • 맑음거창3.3℃
  • 맑음합천4.2℃
  • 맑음밀양7.8℃
  • 맑음산청4.8℃
  • 맑음거제9.5℃
  • 맑음남해6.1℃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델몬트주스 소병 제품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본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델몬트주스 소병 제품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본상 수상

- 요랄라, 마셨을 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라벨, 뚜껑, 바코드 등에 담아 브랜드 정체성 표현
- 델몬트주스, 햇살 가득 받은 신선한 과일 원료 사용한 점 알리기 위해 태양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적용

  • 기사입력 2019.08.21 11:02

 

요랄라 스파클링 2_2019레드닷어워드.jpg

 

롯데칠성음료의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과 ‘델몬트주스 180ml 소병’ 제품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19’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은 탄산의 청량감에 요구르트 발효액을 더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제품으로, 제품명 또한 요구르트와 흥얼거림의 의성어 ‘라라(LaLa)’를 합성해 만들어졌다. 제품 디자인에 귀여운 캐릭터의 윙크하는 표정, 웃는 표정, 상큼한 표정 등 요랄라를 마셨을 때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라벨, 뚜껑, 바코드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담아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패턴들이 용기에 양각으로 인쇄되어 음료를 마시는 동안 입안에서 느껴지는 요구르트 맛과 탄산의 톡톡 쏘는 청량감이 손의 촉감으로 전해지도록 한 점도 주목을 받았다.

 

델몬트주스는 햇살을 가득 받고 자란 건강하고 신선한 과일을 원료로 사용한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태양을 모티브로 한 기하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 주스의 내용물 색상과 조화를 이루며 과일별 정체성이 드러나도록 삼각형 패턴 디자인이 적용되어 가시성을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곡선 구간이 없는 일자형 유리 용기를 활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점도 돋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자체 디자인센터에서 용기 및 라벨 디자인에 대한 기획, 설계, 제작 등 모든 과정을 주도한 것으로도 의미가 깊었는데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까지 하게 되어 보람과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지난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칠성사이다 빈티지 패키지가 패키징 부문 본상을 받은 데 이은 쾌거로 앞으로도 더 나은 사용자 친화적 패키징 디자인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55년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고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내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5,500여 개 작품이 출품되어 경합을 벌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