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맑음속초21.3℃
  • 황사17.8℃
  • 맑음철원16.0℃
  • 맑음동두천16.6℃
  • 맑음파주16.1℃
  • 구름조금대관령13.4℃
  • 맑음춘천18.0℃
  • 황사백령도12.1℃
  • 황사북강릉21.0℃
  • 맑음강릉21.3℃
  • 구름많음동해21.6℃
  • 황사서울17.6℃
  • 황사인천12.5℃
  • 구름조금원주19.1℃
  • 맑음울릉도17.9℃
  • 황사수원17.2℃
  • 구름조금영월18.8℃
  • 맑음충주20.1℃
  • 맑음서산14.2℃
  • 구름조금울진22.1℃
  • 황사청주20.6℃
  • 황사대전20.3℃
  • 맑음추풍령20.0℃
  • 황사안동20.7℃
  • 맑음상주21.0℃
  • 구름조금포항23.0℃
  • 구름조금군산14.0℃
  • 황사대구23.2℃
  • 연무전주19.3℃
  • 맑음울산23.3℃
  • 구름조금창원22.1℃
  • 황사광주21.2℃
  • 맑음부산20.9℃
  • 맑음통영20.4℃
  • 맑음목포16.7℃
  • 맑음여수22.2℃
  • 박무흑산도15.1℃
  • 구름조금완도20.8℃
  • 맑음고창18.4℃
  • 맑음순천21.4℃
  • 맑음홍성(예)15.7℃
  • 맑음20.2℃
  • 구름많음제주17.9℃
  • 구름많음고산14.4℃
  • 구름많음성산19.2℃
  • 구름조금서귀포22.1℃
  • 구름조금진주24.6℃
  • 맑음강화11.9℃
  • 맑음양평18.6℃
  • 맑음이천19.6℃
  • 구름조금인제17.9℃
  • 맑음홍천17.7℃
  • 구름조금태백16.6℃
  • 구름조금정선군18.2℃
  • 맑음제천17.7℃
  • 맑음보은20.0℃
  • 맑음천안19.9℃
  • 구름많음보령13.1℃
  • 맑음부여17.8℃
  • 맑음금산19.3℃
  • 맑음19.2℃
  • 맑음부안17.1℃
  • 맑음임실20.8℃
  • 맑음정읍19.7℃
  • 맑음남원21.4℃
  • 맑음장수19.5℃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16.8℃
  • 맑음김해시23.5℃
  • 맑음순창군21.5℃
  • 구름조금북창원24.1℃
  • 맑음양산시25.2℃
  • 맑음보성군22.5℃
  • 맑음강진군21.6℃
  • 맑음장흥21.4℃
  • 구름조금해남18.2℃
  • 맑음고흥22.3℃
  • 맑음의령군24.5℃
  • 맑음함양군22.8℃
  • 맑음광양시23.6℃
  • 구름많음진도군16.8℃
  • 맑음봉화18.5℃
  • 맑음영주19.0℃
  • 맑음문경20.2℃
  • 맑음청송군20.5℃
  • 맑음영덕20.9℃
  • 맑음의성21.4℃
  • 맑음구미22.6℃
  • 맑음영천22.3℃
  • 맑음경주시23.7℃
  • 맑음거창21.3℃
  • 맑음합천24.0℃
  • 맑음밀양24.3℃
  • 맑음산청22.9℃
  • 맑음거제19.6℃
  • 맑음남해23.7℃
  • 맑음23.8℃
유한양행 센스데이 광고, 유튜브 조회수 600만 돌파 ‘피임약 광고 문법 바꿨다’ 는 평가 받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유한양행 센스데이 광고, 유튜브 조회수 600만 돌파 ‘피임약 광고 문법 바꿨다’ 는 평가 받아

- ‘피임의 주체’ 는 ‘남녀 모두’임을 강조하며 여성 공감대 형성

  • 기사입력 2019.08.20 10:14

유한양행에서 지난 5월 출시한 신규 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의 런칭 광고 ‘피임, 따로 또 같이’ 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600만 뷰를 돌파하며 순항중이다.

 

센스데이_pr_이미지_1.png센스데이_pr_이미지_2.png센스데이_pr_이미지_3.png센스데이_pr_이미지_4.png  

지난 6월 피임약 브랜드 센스데이가 선보인 ‘피임, 따로 또 같이’ ’는 피임약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남자’ 와 ‘콘돔’이 등장하며 피임의 주체를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내용을 담아 피임 문화 자체를 바꿔보고자 하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이로 인해 SNS 상에서 ‘피임약 광고의 문법을 바꿨다’는 평가와 함께 여성 소비자들의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기존 피임약 광고들은 피임약 소비 주체인 ‘여성’을 중심으로 복용의 이유를 ‘목적성’이나 ‘주체성 강조’를 통해 풀어내왔다면, 센스데이는 대담하게도 더 큰 주제인 ‘피임’ 그 자체를 솔직하게 이야기 하였다.  

 

유한양행 센스데이 담당자는 “피임은 원래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남녀 모두가 함께 하는 것임에도 콘돔광고는 전무하고 피임약 광고에서도 여성들만 피임을 권장하는 식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쉬웠다. 그래서 센스데이는 여성 피임약 브랜드임에도 피임은 남녀 둘이 모두 책임지는 것임을 이야기하여 피임 문화 자체에 대해 화두를 던지고 싶었다. 이제는 피임에 대한 인식이 이제는 조금 더 성숙하고 책임감 있게 사회 전반에 자리잡길 바란다. ” 고 전하는 한편 “앞으로도 센스데이는 여성뿐만 아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에 사랑 받는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